최근 포토로그


[주관적인 리뷰 15번째 이야기] 아이리버 IHW-F20P 이야기. IT관련 글/IT관련 리뷰

1. 들어가는 말


주관적인 리뷰 이야기를 쓰기 시작한지 15번째 이야기다.

본 필자의 주관적인 리뷰 이야기를 한번이라도 봤다면, 아니 본 필자의 리뷰 씨리즈를 한번이라도 봤다면 들어가는

말이 은근 길게 작성되는 경우도 많다는 것을 알 것이다.

따라서 이래저래 귀찮다면 들어가는 말은 건너 뛰던지 대충봐도 되는 파트다.


아무튼...

이번에 들고온 제품은 아이리버 IHW-F20P이다.

다른 때같으면 다른 것은 몰라도 전자제품관련은 전자제품 전문매장, 예를 들어 테크노마트라던가 하이마트, 베스트샵,

디지털 플라자같은 곳에서 구입하는 편인데 이번엔 엉뚱하게 GS25 편의점에서 구입을 했다. -_-;;;;;

혹자는 '읭? 왠 편의점? 군대 PX처럼 없는 것빼고 다 구할 수 있는 곳이 편의점이라고는 하지만 너무 생뚱맞은 것 아니심?'

이렇게 생각을 할 사람도 있을 수 있다.

맞다. 충분히 나올 수 있는 이야기다.


본 필자가 V50 ThinQ 이거를 쓰고 있는 것도 있긴 하지만 USB-C 포트에 맨날 꽂아서 충전하자니 케이블 선을 깔아놓으면

너무 많아서 정리하기도 귀찮고 해서 뭐가 좋을까하다가 생각이 난 것이 무선충전기였다.


개인적으로는 가성비가 우선이라 온라인이고 오프라인이고 떠나서 비싸다 싶은 생각이 들은 것은 패스. -_-;;;;;

늦은 퇴근 이후에 운동도 할 겸, 쓰레기도 버릴 겸해서 나왔고 집근처 산책로를 걷기 시작을 했고 회귀지점에 도착을 했다.

잠깐 간단한 음료수만 한잔하고 들어가려고 회귀지점 인근 GS5에 들렀다.

음료수를 구입하기 위해 음료수를 들고 카운터(?)로 가는 도중 충전기가 보였다.

지금 리뷰를 쓰고 있는 아이리버의 IHW-F20P가 공교롭게 눈에 먼저 들어왔다.

'어? 얘는 여기서 못보던 앤데?'라는 생각을 했다.

구입을 할까말까 고민을 하다가...일단 보류를 했다.

충동구매는 안되니까 말이다.

이후 음료수를 마시면서 고민에 고민을 거듭... 결국 구입했다.

14,900원에 구입을 했다.

온라인 최저가랑 비교를 했을 때 100원정도 차이가 난다.

배송비 감안하면 오히려 편의점이 더 저렴한 상황이었다.


2. 개봉 및 제품특징


음...일단 개인적으로는 너무 작아도 문제지만 너무 커도 별로 안좋아한다.

들고 나가야 할 경우에 불편하거나 분실위험이 있으면 안되니까 말이다.



구성품은 충전기 본체 1, 마이크로 5핀 케이블 1, 설명서 1 이게 전부다.

그리고 위에서 네번째 사진은 본체의 뒷면 사진인데 발열을 최소화 하기 위해 통풍구가 존재를 한다.

위에서 세번째 사진은 크기 비교를 위해 동원된 G3와 비교를 해봤다.

본 필자가 가지고 있는 G3의 경우 무선충전이 안되는 모델이다.

G3을 아직도 가지고 있는 이유가 DMB 때문에 아직 가지고 있는 편이고 집이나 와이파이가 가능한 곳에서 지금 사용중인

V50으로 유투브를 보기 애매한 상황에서 유투브를 보기 위해 가지고 있는 상황이다.

육안으로 봐도 G3보다 크기가 매우 작다.

그래서 확인을 해봤더니...

크기는 67 X 77.8 X 10이다.

단위는 mm.


위에서 5번째, 6번째 사진은 측면 사진인데 6번째 사진은 마이크로 5핀 단자가 있는 쪽 사진이다.


그리고 입력 또는 출력 전원은 5V, 2A 또는 9V, 1.67A인데 일단 쓰는 것은 둘째치고 포장을 벗겨야 되는 부분이다.

그런데...

겁나게 안벗겨진다. -_-;;;;

결국 무식하게 찢다시피 해서 벗겼다.

인간적으로 짜증이 나는 수준이다.

포장좀 쉽게 벗길 수 있게 해달라고 쫌~~~!!!!!













3. 충전속도


개봉기에서 잠깐 언급이 됐지만 전원이 5V, 2A 또는 9V, 1.67A라 10W~15W 수준의 무선충전기라고 봐도 될 것같다.

간혹 이마트같은데서 잠깐잠깐 전시된 제품으로 해봤을 땐 10W미만 제품인지 예상시간이 뜨는 것이 꽤 늦었다.

보통 여섯시간 전후였다.

그리고 특이하다면 특이한 것이..

온라인 쇼핑몰에선 고속충전이 된다고 언급이 된 모델이 하나같이 삼성폰이다.

S6엣지+, S7, S7 엣지, 노트 5, 노트 7, 노트 8만 언급이 되어있다.

하지만 설명서엔 언급된 모델말고도 노트9, s10, g7도 언급이 있는 것을 봐선 최근에 나온 폰들 중에 무선 충전을 지원하는

폰들은 이용이 가능한 것같다.

고속충전을 이용하려면 9V, 1.67A이상의 충전기를 쓰라는 말도 기입이 되어있다.


암튼...

결과부터 쓰자면 충전속도는 유선보다 느리다.

낮은 w수의 무선충전기보다 빠르긴 하지만 말이다.


21%가 남았을 때 진행을 해봤다.

충전완료까지 예상시간이 2시간 48분이다.

유선이었다면 10~15%정도 남았을 때 예상 소요시간이 1시간 40분대 중반인걸 감안하면 배터리 잔량을 무시하고 봐도 약

1시간 정도 늦다.

유선이긴 해도 10~15% 정도로 일종의 제약을 둔 것을 감안하면 같은 조건이라면 1시간 10분~1시간 20분 정도의 차이가

나는 셈이다.


4. 나가는 말


크기도 그리 크지않고 유선에 비해 많이 느리긴 하지만 그래도 일반 무선 충전에 비하면 꽤 빠른 편이라고 볼 수 있을 것같다.

그리고 v50의 경우처럼 미끄러운 편인 폰이라면 케이스를 씌운 상태에서 충전을 하는 것을 추천한다.

잘 올려놔도 미끄러지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온라인보다 오히려 편의점에서 구입하는 것이 따지고 보면 더 저렴한 역설적인 상황의 제품이다.





W 위젯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