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주관적인 리뷰 4번째 이야기 #2] Mcdodo Knight 고속충전 라이트닝 케이블 이야기 IT관련 글/IT관련 리뷰

쓰다보니 본문이 길어질 것같아서 잘랐다.


먼저번 이야기 : http://karl7.egloos.com/7408630


암튼 먼저번 이야기에 이어서...
만약에 QC 3.0을 지원하는 보조배터리를 가지고 있다면 상황이 달라질 것이니 걱정을 하질 않아도 좋을 것같다.

그리고 구입 후 충전이 얼마나 빨리 되는지 비교를 해봤다.
일단 14% 남겼을 때 상황이고 100%까지, 그러니까 완전충전을 시키는 조건이다.
G6, G6 기본제공 케이블, G6 충전기 조합 : 1시간 45분.
G6, 지금 리뷰를 쓰고 있는 케이블인 맥도도 케이블, G6 충전기 조합 : 1시간 25분.

갑자기 궁금해졌다.
맥도도 케이블로 100% 완전충전을 시키기 위해 1시간 45분 정도의 시간이 걸리려면 몇%가 남아야 가능할까라는
의문점이 생겼다.
우연히+의도치 않게 기회가 생겼다.
14%일 때 완충이 될때까지 소요시간을 알아보기 위해 테스트를 했을 당시보다 며칠 후에 기회가 생겼다.
퇴근을 하고 봤더니 대략 6%였나 5%였나...
암튼 10% 미만으로 배터리 용량이 남아 있었고 간당간당한 상황이었던거다.
충전기를 연결했더니 잠시 후...
1시간 45분 정도가 떴다.
QC 2.0보다 몇%가 빨라졌는지 미처 계산을 못해서 그 부분에 대한 자료가 없다.
하지만 11번가에 판매자가 올린 글을 기준으로 하면 기존 케이블보다 4배정도 빠른걸로 적혀있다.
하긴...단순하게 테스트를 해보는건데도 20분정도 차이가 났으니 틀린 말은 아닌 것같다.
본 필자의 경우 급하게 충전하는 조건, 중간중간에 사용하는 조건을 상정하여 테스트를 한거라...
그리고 90%가 넘어가면 대부분의 폰이 그렇겠지만 과충전등등의 사유로 이른바 충전속도조절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시간이 좀 걸린 것같다.
14%에서 100% 완충테스트를 할 때도 90%까진 꽤 빨리 됐던 것같다.
30분이 채 안걸렸던걸로 기억한다.

작성자 註 : 11번가에 올라온 판매자의 글을 기준으로 하면 90%까지 충전이 되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30분이다.

           그런데 이게 완전방전이 된 상태에서 90%까지 충전하는데 소요되는 시간이 30분인지, 아니면 1%라도 남은

           상태에서 90%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30분인지 알 수는 없다.

           게다가 이것이 실험실에서 나온 데이터인지 실전에서 나온 테스트인지 알 수는 없다.


암튼 실사용자입장에서 보면..
QC 3.0을 지원하는 충전기(혹은 보조배터리), G6이나 G5, V30, S8처럼 QC 3.0을 지원하는 폰을 쓴다면
충분히 메리트가 있는 제품같다.

나중에 차량에서 할 기회가 된다면 차량에 있는 USB포트를 이용해서 한번 해봐야겠다.





W 위젯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