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포토로그


[주관적인 리뷰 4번째 이야기 #1] Mcdodo Knight 고속충전 라이트닝 케이블 이야기 IT관련 글/IT관련 리뷰

음....개인적으로는 작년, 그러니까 2017년 10월 5일에 구입을 했다.

사실 리뷰를 쓸 생각도 없던 상황이었다.

하지만 그래도 글이라도 남겨 놔야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조금이나마 참고를 하기를 바라는 생각에 급 리뷰를 쓰게 되었다.

11번가에서 구입을 했는데 그나마 최저가를 찾아서 검색을 했었다.

당시 구입금액이 택배비 2,500원 별도로 2만원이었다.

하지만 쿠폰 할인에 11PAY로 결제 시 즉시할인적용까지 받아서 8,800원을 할인받아 13,700원(택배비 2,500원 포함)에 구입을 했다.


암튼 구입할 때 본인의 폰의 충전단자 쪽이 아이폰인지, 마이크로 5핀인지, USB-C타입인지 잘 보고 구입하길 바란다.

괜히 엉뚱한거 구입해서 불편함이 없길 바란다.

본 필자의 경우 현재 G6을 쓰고 있어서 USB-C타입이 충전단자다.

따라서 USB-C타입용으로 구입했다.


사실 마음같아선 해당사이트에서 설명으로올라와있는걸 캡쳐떠와서 붙이고 싶지만...

양심상 차마 그러질 못하겠다.


그건 그거고...

해당 케이블이 QC3.0을 지원한다.

따라서 LG 폰의 경우 G5, V20 이후에 나온 G6 씨리즈나 V30이 해당된다.

그리고 고속충전 혹은 퀵차지의 적용조건이 되려면 핸드폰, 충전기, 케이블 이 세가지가 맞아 떨어져야 가능한 부분인데 다른

모델들은 모르겠지만 G6의 경우 충전기와 핸드폰은 QC 3.0을 지원하지만 케이블이 그렇지 못하다.

LGE의 말로는 과충전이나 여러가지 사유로 억제를 하고자 했다고는 하는데 우리나라 사람 특성상, 그리고 단지 몇%라도 급하게

충전을 해야 하는데 거의 세월아, 네월아 충전이 된다면 환장할 노릇이다.


다시 본론으로 돌아와서..

이 케이블의 경우 색상이 골드, 딥그레이, 티파니블루 이렇게 세가지다.

이중 본 필자는 딥그레이를 선택했다.

아무래도 때타고 하는 것이 스트레스라면 스트레스여서 골랐는데 짙은 회색인줄 알았더니 검은색이라고 우겨도 될만큼 검다.

사이트 내의 설명에선 퀄컴의 퀵차지 3.0칩이랑 과충전 방지 회로가 어쩌고 저쩌고 쓰여있긴 한데 사용자 입장에서 보자면...

QC 3.0적용을 받아 고속충전일 땐 파란색 불, QC 3.0적용을 받아 고속충전이긴 하나 천천히 지속충전 땐 녹색불이다.

근데 일반충전일 땐 빨간불이 천천히 깜빡인다.

일반충전이고 지속충전일 땐 녹색불이 깜빡인다.


QC 3.0 충전기, G6. 이 케이블 조합일 땐 일반충전일 때 상황을 보기 어렵다고 쓰고 불가능이라고 읽어도 무리는 아닌

상황이 발생을 하지만 보조배터리를 이용할 땐 간혹 볼 수 있는 상황이니 오해하지마라.

보조배터리가 QC3.0을 지원하지 않는 경우라면 말이다.



핑백




W 위젯

메모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