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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통사 통합센터입니다” 속지마세요 퍼온 글

[지디넷코리아]
한국정보보호진흥원(KISA)은 ‘이동통신통합관리센터’라는 존재하지 않는 기관을 사칭,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사례가 최근 빈번해 주의가 필요하다고 25일 밝혔다.

 

KISA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조사에 따르면 국내 이동통신 3사의 통합관리센터(?) 직원으로
가장, 주민번호와 주소, 카드번호, 카드유효기간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는 범죄가
이어지고 있었다.

 

주로 휴대전화요금을 할인해준다거나 우수고객에게 무료 통화권을 증정한다는 등의 방식이
이용됐다.
또 이벤트에 당첨됐다면서 콘도·팬션 회원권을 무료로 제공하겠다는 미끼(?)도 눈에 띈다.

 

KISA 정연수 팀장은 "신종 전화금융사기는 기존의 수법과 달리 유창한 한국말을 구사하는
상담원이 전화를 걸어오고, 통화감도 양호한 것이 특징"이라며 "전화상으로 주민번호나
카드번호 등의 개인정보를 요구하면 이에 대응하지 말고 조목조목 상대의 실체를
확인해야 한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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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본글
불경기인 것도 한몫했겠지만...진짜....별별 사기 방법이 다 나오는듯..
이글루스 가든 - 이뉴이트의 사진동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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